가입/제휴 문의 : help@kcfps.or.kr

뉴스

`한국 크라우드펀딩 기업 협의회(KCFPS:Korea Crowdfunding Platforms)`발대식

페이지 정보

작성자 KCFPS 작성일14-05-09 10:08 조회24,632회 댓글4건

본문

국내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사업자가 참여하는 `한국 크라우드펀딩 기업 협의회(KCFPS:Korea Crowdfunding Platforms)`가 27일 발대식을 갖고 공식 출범을 알렸다.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사업자가 참여하는 한국 크라우드펀딩 기업 협의회(KCFPS)가 출범했다. 왼쪽부터 홍기대 위제너레이션 대표, 나승국 데모데이 대표, 이종우 유캔펀딩 부사장, 이호식 펀딩트리 대표, 굿펀딩 신현욱 대표, 고용기 오픈트레이드 대표, 강대호 오퍼튠 대표, 한기원 머니옥션 과장, 이창구 펀듀 대표.
 
[왼쪽부터 홍기대 위제너레이션 대표, 나승국 데모데이 대표, 이종우 유캔펀딩 부사장, 이호식 펀딩트리 대표, 굿펀딩 신현욱 대표, 고용기 오픈트레이드 대표, 강대호 오퍼튠 대표, 한기원 머니옥션 과장, 이창구 펀듀 대표]
 
크라우드펀딩은 스타트업이나 콘텐츠 기업을 위해 공개적으로 자금을 모집해 사업을 진행하는 새로운 형태의 투자자 모집 방식이다.

협의회 회장은 고용기 오픈트레이드 대표, 부회장은 신현욱 팝펀딩 대표가 맡았다. 데모데이, 오퍼튠, 펀딩트리, 유캔펀딩, 펀듀, 위제너레이션 등이 회원사로 참가했다.

KCFPS는 크라우드펀딩 업계 상생협력과 건강한 투자 생태계 조성 방안을 상시 논의하고자 설립된 민간 자율 협의회이다. △지분투자 분과 △대출투자 분과 △기부·후원 분과로 구성됐으며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운영 법인에 회원 기본 자격이 주어진다.

고용기 회장은 “미국 `잡스법` 통과 이후 일본과 한국에서도 크라우드펀딩 법제화를 준비하고 있다”며 “크라우드펀딩에 관심이 높은 현재,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사업자가 협의회에서 스스로 자정능력을 갖고 한목소리를 내며 공동의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전자신문

댓글목록

조세연님의 댓글

조세연 작성일

비밀글 비밀글 입니다.

KCFPS님의 댓글

KCFPS 작성일

안녕하세요.
크라우드펀딩기업협의회는 특정회사를 선정하여 소개해 드리지는 못하구요.
상단에 있는 크라우드펀딩 회원사에서 적정한 회사를 선택하여 자세한 상담을 받아보시는 게 좋을 듯 합니다.
감사합니다.

정미홍님의 댓글

정미홍 작성일

비밀글 비밀글 입니다.

ㄴ님의 댓글

작성일

오퍼튠, 머니옥션 손대면 망하는 지름길...
오퍼튠투자했는데 내가 투자한 자료가 없다고 나보고 증명할 서류 전부 보내라고 하질 않나..
투자금 회수 가능일로 부터 3개월 넘게 지금까지 질질 끌면서 돈안주고 연락 잘안되는 아주 좋은 회나네요.
대박은 전화도 잘 안될뿐더러 들어 가보면 알겠지만 홈페이지에 게시판이 없어요.
왜 게시판이 없을까요? 처음엔 있었는데 안 좋은 내용 밖에 없어서 일방적으로 게시판도 없에 버리는 아주 신뢰있는 회사입니다.

투자하시기 전에 궁금하면 아래 기사 한번 읽어보세요.
http://news1.kr/articles/?2116915


게시판 주소
http://www.moneyauction.co.kr/lender/investzone/regular.run?bbs_cd=BBS97